많은 사람들이 관절 건강을 위해 보충제를 복용합니다.

어떤 분은 관절통을 완화하기 위해 복용하고, 또 다른 분들은 통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복용합니다.

관절 건강을 위한 대부분의 보충제는 염증을 줄이거나 관절의 연골을 보호하는 것이 주요 기능입니다. 

연골은 관절의 두 뼈가 맞닿는 사이에 있는 물질로 뼈가 서로 마찰되는 것을 방지하고 

움직임을 부드럽게 하는 기능을 합니다.

이 연골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마모되어 골관절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관절통이 있거나 관절 건강이 걱정된다면 병원을 방문해 의사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관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보충제를 추천받는 것이 좋습니다.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보충제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크게 6가지입니다.

 

1. 글루코사민

글루코사민은 관절연골의 자연적인 구성 요소로서 체내에 존재하는 성분으로

관절건강 보충제의 대부분에 함유된 성분입니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글루코사민 설페이트는 관절통을 완화하고 골관절염의 진행 증상을 늦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콘드로이틴

콘드로이틴은 관절 연골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연골의 또 다른 구성요소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콘드로이틴은 골관절염의 몇 가지 증상에 효과적일 수 있는데 

특히 관절의 통증을 조절하고 관절 자체의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이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콘드로이틴의 통증 감소 능력은 미미하지만 NSAID와 같은 다른 증상 제어 방법에 비해

심각한 부작용 위함이 낮다고 언급했습니다.

 

3. 메틸설포닐메탄

소비자들에게 MSM이라고 알려져 있는 성분으로 관절 건강을 위한 일반적인 보충제이며, 

MSM은 전반적인 관절 건강을 지원할 수 있으며 일부사람들의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강황

강황과 그 화합물인 커큐민은 강력한 항염증 효과가 있어 매일 약 1,000mg의 커큐민을 섭취하면 

관절통을 포함한 일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강황을 함유한 많은 보충제에는

검은 후추도 포함되어 있어 신체가 강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보스웰리아

강황과 마찬가지로 보스웰리아는 항염 효과가 있어 관절과 같은 부위의 염증을 줄이면서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타마린드 씨앗

타마린드 씨앗에는 항염 효과가 있고 관절을 지원할 수 있는 여러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어 

염증과 산화스트레스를 줄여 연골과 뼈를 보호하며 세포의 퇴화를 방지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관절에 좋은 성분이라고 모든 약이 다 같지는 않겠죠

함량은 적당한지 인증기관에서 인증을 받았는지 믿을만한 회사에서 만들었는지. 등등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 하실 것을 부탁 드립니다.

 

 

관절건강을 위해 보충제를 복용한는 것과 함께 일상에서의 노력 또한 필요합니다.

-관절에 가해지는 하중을 줄이기 위해 적당한 체중 관리

-관절을 지지하는 근육을 강화하기 위한 규칙적인 운동

-관절의 유연성을 위한 부드러운 스트레칭

-온찜질이나 냉찜질을 사용하여 관절의 뻣뻣함이나 통증 완화

 

마지막으로 관절의 통증, 부딪힐 때 뭔가 터지는 것 같은 소리가 날 때, 관절이 뻣뻣하고 뻐근한 증상이 있을 때는

의사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관절이 건강해야 운동을 할 수 있고

운동을 해야 몸 전체 신지대사가 좋아져 몸 전체가 건강하고 근육량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건강한 관절로 행복한 인생을~~

 

참고-메디컬뉴스투데이

 

 

 

 

Posted by 내가 만들어가는 멋진 삶 스튜디오 아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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