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가장 핫한 키워드는 메타버스입니다.

가공과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 (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가 합쳐진 말로

3차원의 가상세계를 의미합니다.

MetaBUS가 아닌 MetaVerse입니다.

 

 


메타버스의 유형 4 가지

1. 증강현실

현실의 이미지나 배경에

3차원 가상 이미지를 겹쳐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 주는 기술로

사진 촬영 앱 '스노우'나 게임 앱 '포켓몬 GO'가 대표적인 사례

 

2. 라이프로깅

개인이 보고, 듣고, 느낀 모든 일상적인 정보를

기록하는 것.

SNS가 대표적인 라이프로깅이고,

삼성 '헬스'도 사용자의 건강 정보를 수집한다는 측면에서

라이프로깅의 대표 예시

 

3. 거울 세계

구글어스처럼 현실 세계를

인터넷에 CG로 재현한 기술

 

4. 가상 세계

제페토, 동물의숲, 로블록스처럼

현실과 유사한 세계를 디지털로 구축한 것

 

 


대표적인 메타버스 서비스

 

로블록스(Roblox)

미국 16세 미만 청소년 55%가 즐기고 있으며,

MAU가 1억 5,000만 명이나 되는

메타버스의 대표적인 서비스로

가상현실 기반의 게임 플랫폼

 

제페토(Zepeto)

네이버Z의 제페토는 얼굴 인식, AR, 3D 기술을 이용해

SNS처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아바타 의상을 직접 제작해서

로블록스처럼 다른 이용자에게 판매할 수도 있음

전체 2억 명의 이용자 중 90%가 해외에서 접속하고

전체 이용자의 80%는 10대 청소년


메타버스는 가상공간에서

경제적 활동이 실제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2025년에는 메타버스 시장이 300조에 달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제 사람들은 일상적으로 메타버스를 이용해

일을 하거나 여가를 즐기게 될 것입니다

 

 

 

 

-출처-

내용정보: 아이보스 마케팅 뉴스_큐레터

사진정보: unsplash.com

 

https://youtu.be/FeYMVMtIm1A

 

반응형
Posted by 스튜디오 아작
,